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bae19981064d43e93d23253c31e6e4b3f65604ae" /> 캐나다에서 친구랑 돈벌기(친구추천)
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짭짤한 이야기

캐나다에서 친구랑 돈벌기(친구추천)

by 재치아줌마 2024. 1. 11.

때는 4년전 코로나로 락다운이 된 그때.
나는 푸드코트에서 일을 하고 있었으나 dine in금지로 인해 식당안 영업을 할수 없으니 진짜 말그대로 파리만 날리고 있었다. 그렇다고 월세가 나가니 문은 닫을수도 없고...오지도 않는 togo손님을 하루 종일 기다 리고 있어야만 했다.

매일매일 youtube로 시간을 죽이며 이리저리 기웃거리다가 주식에 대한 영상을 보게 되고 난 그때부터 주식을 시작하게 되었다.

나는 원래 남들이 가는 길을 잘 안가는 성격이라 캐나다에서 주로 쓰는 사이트 두개중에서도 사람들이 덜 쓰는 wealthsimple 이란 사이트를 오픈했다.
옆에 있던 동료는 youtube정독후 questrade라는 주식사이트에서 계좌를 오픈했다

그러던 어느날, 나는 채권에 대해 알게 되었고 TLTW라는 ETF가 정말 사고 싶었다. 그래서 wealthsimple 에 검색 클릭 하였으나.. 헐.. 없다.
wealthsimple 에는 아직 리스트에 올라 와 있지 않은 상품이였다.
나는 동료에게 questrade 에는 tltw가 있냐고 물었고 답은 yes. 그러더니  questrade 에 가입 할거면 자기가 친구 추천을 해주겠다  하였다.

친 구 추 천? 딱 봐도 너에게만 좋을거 같은 느낌 적인 느낌이라 .. 뭔지 모르게 심통나서 글쎄.. 하고 있는데
동료 왈.. 이걸로 하면 나도 $50불 너도 $50불 받을수 있어. 한다.. 와우 서프라이즈~~바로 ~~바로 오케이이이이~~

나는 이때부터 친구추천에 눈을 뜨었고 무언가를 내가 시작할때는 웬만 하면 친구추천 코드를 꼭  검색하여 들어간다.
캐나다에서 친구 추천 (referral code)를 쓰면 너도 나도 이득이기 때문이다.
내가 가입하고 싶은 사이트 돋보기에  refer friend를 쳐서 검색해 보면 이곳이 친구추천을 하는지 안하는지 나와 있고 한다고 하면 주변 지인들한테 물어 보거나 정 없으면 구글에 검색후 모르는 사람이지만 링크를 받아서 서로 겟겟 할수 있다(그래도 조심은 해야 하니 나는 주로 자주 가는 까페에서 활동이 많은 믿을만한 사람의 것을 타고 들어간다)

자 그럼 지금부터 내가 친구추천으로 돈을 번 예시와 또 주의할점을 써 보겠다.

첫번째 , 은행 오픈 할때 ..
$25불에서 $50불 정도를 주며 얼마이상 디파짓등의 조건이 충족 될시 서로서로 리워드를 받을수 있다.
그러나..
다른 프로모션과 친구추천을 함께 사용할시 나만 손해 보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은행 프로모션을 할때다. 저번에 내가 은행 프로모션으로 조건 충족시 몇백불을 받은 얘기를 썼는데 대부분 conditions 에 깨알같이 다른 promotion 과 중복이 안된다고 써있을것이다.
그런데 나는 그것도 모르고 친구가 준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하라는대로 열심히 했는데  몇백불은 안들어 오고 몇십불만 들어온다면 그건 바로  친구 추천링크를 타고 들어 갔기 때문인거다.
그러니 은행 프로모션으로 통장을 만들때는 친구추천을 사용 안하는건 권장한다.

두번째, 주식계좌와 코인 계좌 오픈시..
이것은 안하면 얼레리 꼴레리 당하는 느낌이다.
이 사이트들은 친구 추천에 엄청 달라드는 느낌이다 .
무조건 친구 추천이 있으니 누구의 것이라도 받아서 돈을 겟해야 한다.
나는 이번에 딸이 성인이되서 주식계좌를 오픈 해줬고 추천 코드 날려서 서로 서로 50불씩 겟 하였다.

세번째, 코스트코 멤버십, 네스프레소 ,rakuten, credit card.. 등등
이 말은 일단 무조건 무언가를 새로 오픈하는 개념으로 할때는 친구추천을 떠올려야 한다는것이다

예를 들어 내가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을 블랙 프라이 데이까지 기다렸다 70불 할인해서 샀고 머신을 받으니 나에게 친구추천 카드가 같이 왔다.
그 내용은  친구추천을 하게 되면 새로운 고객에게 70불 할인과 디스펜셔를 주고 나에게는 50불에 상당하는 포인트를 주는 것이였다. 디스펜셔를 검색해보면  40불정도이니 더 많은 혜택이 있다는 얘기다.
나는 솔직히 이런거 까지 친구추천을 할지는 몰랐다. 알았다면 친구 추천 해주실분? 이라면 까페에 글을 올리고  디스펜셔를 받았을텐데 따로 구입 해야 하니 눈물이 앞을 가렸다TT

간단히 하나의 사이트를 더 얘기해 보겠다.
이사이트는 내가 친구추천겸 정말 좋은 사이트라 설명해보고자 한다.  RAKUTEN
우리가 구글 검색 하듯이 이 사이트를 통해서 검색하여 구입을 하게 되면 cashback이 되는 유용한 사이트 이다. 번거롭지만 rakuten을 통해 검색 하는 버릇을 들이면 돈이 쌓인다. 손가락이 조금 고생 할뿐 어렵지 않으니 꼭 해보길 추천 한다 .
이번에 나는 Temu라는 사이트를 통해 70불 정도를 구입 했고 라쿠텐을 통해서 캐쉬백을 이만큼 받았다.
약 10%정도를 돌려받은 셈이다.

내가 앞글에서 얘기한 정말 좋은 포인트 카드를 사용할수 있는 canadian tire(가끔 안뜰때도 있음) 나 shoppers도 이곳을 통해 들어 갈수 있다. 포인트도 왕창 받고 또 캐쉬백 까쥐~~~~ 어메이징하다 그죠?

그럼 마지막으로  내 친구 추천 링크를 남기니 필요하신 분들은 얼마든지 타고 들어 가시길..


             www.rakuten.com/r/POONHO7?eeid=44753

 

Cash Back at your fave stores

I use Rakuten for my shopping and you should too! Join and get $30.*

www.rakuten.com


캐쉬백 적립되는 rakuten리워드

Let’s both get $25 when you fund a Wealthsimple account. Use my referral code: BV7SJQ 🎁 https://www.wealthsimple.com/invite

 

Sign up for Wealthsimple

Download the app using this link and enter my referral code

app.wealthsimple.com



wealthsimple 캐나다 주식을 주로 한다면 유용하다.
한국의 파킹통장 처럼 캐쉬를 넣어놓으면 4%를 주는 아카운트도 있으니 잘 알아보시길.

네스프레소 추천인 코드PD59Y8

866633883468492 questrade 주식 계좌 추천인 코드

tangerine 은행 코드 72402829S1

코스트코는 온라인으로 할수 있는 리퍼럴은 없고 친구와 함께 손잡고 가면 멤버십에 따라 $50혹은 $25불을 각각 받을수 있다.

글을 쓰는 지금 생각나는 곳을 일단 링크로 올려봤고 더 생각 날때 마다 수정해서 올려보겠다.

너도좋고 나도 좋은 refer friend . 앉아있는 나에게  누가  최소 설렁탕과 소주 한병은 갖다주는 격이니.. 잠깐 우회에서 꼭 잊지말고 타고 가시길..
망설이지 말고 just do it.